### 온라인 화상 교육(ZOOM) 참여 시 이용방법 및 에티켓 안내
1. 핸드폰 이용시 (앱 설치 후 문자로 받은 링크 클릭)
- 핸드폰의 앱 스토어에서 'ZOOM Cloud Meetings' 앱을 설치한 후, 문자로 전송된 <참여 링크> 클릭 - <회의 시작> 클릭
2. PC/ 노트북 이용시 (PC의 경우는 웹캠과 스피커 연결 확인)
- 문자로 보내드린 <참여 링크>를 핸드폰에서 복사하여 메일, 또는 카톡으로 전송 후 <참여 링크 클릭>
- 또는 ZOOM 사이트 https://us02web.zoom.us/signin 에서 오른쪽 위의 <회의 참가> 클릭 후 문자로 보내드린 <회의 ID>와 <암호-숫자>를 입력 후 참가
3. <참여 링크> 클릭 후에는 <비디오를 사용하여 참가>,<오디오로 참가> 클릭
- 사전 신청명단 확인 위해 실명 사용 (이름 클릭 후 이름 바꾸기 가능)
5. 마이크와 비디오 사용
- 마이크(음소거) : 화면 아래 왼쪽의 마이크를 클릭하여 ON/OFF 조절
- 비디오(화면) : 화면 아래 왼쪽의 비디오 클릭하여 ON/OFF 조절
6. 준비물
- 잡음 유입 방지를 위해 '이어폰' 또는 '헤드셋 사용' 권장
- 기기 방전에 대비하여 '충전기' 혹은 '배터리' 준비
7. 강의 중 화면 구성
- 화면 위 오른쪽의 발표자 보기(말하는 사람이 나옴) /갤러리 보기(참가자 모두가 보임)로 조정. 화면공유 시에는 강의자료 옆 세로 줄 이용하여 비율 조정
<온라인 교육 참여 에티켓>
- 시작하는 시간과 끝나는 시간 맞추어 입장하고 나가기
- 다회기 과정 참여 중이라면 반드시 전체 참석하기
- 다른 참여자의 이야기를 잘 청취하고 반응해주기(끄덕임, 표정, 피드백 등)
- 발언 시간을 독점하지 않기
- 강의 중 한 자리에서 참여하기
- 단정한 옷차림과 바른자세로 참여하기
- 기기 사용을 사전 점검하여 교육 중 돌발상황 미연에 방지하기(음소거 이용)
- 채팅은 꼭 필요할 때만 하기
- 전화나 카톡은 교육이 끝난 후 받기
번호 | 제목 | 작성자 | 작성일 |
---|---|---|---|
명상 도움 자료(안내 멘트) | 운영자 | 2022-06-03 | |
마음관리에 도움이 되는 글과 자료 | 운영자 | 2018-12-13 | |
13 | 정서카드 체크리스트 활용법 | 운영자 | 2024-09-27 |
12 | 10.29 참사 심리지원 안내 | 운영자 | 2022-11-03 |
11 | 나의 마음성장 테이블 공부 자료 - MPPT 도식 슬라이드 등 | 운영자 | 2021-10-22 |
10 | 사전사후 설문 링크 & 만족도 | 운영자 | 2020-07-10 |
9 | ZOOM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 진행방법 자문 신청서 | 운영자 | 2020-07-08 |
8 | ### 온라인 화상 교육(ZOOM) 참여 시 이용방법 및 에티켓 안내 (4) | 운영자 | 2020-07-03 |
7 | 코로나-19 대응 '생활 속 거리두기' 개인수칙 FAQ | 운영자 | 2020-05-12 |
6 | [심리교육] 코로나-19 일상 속 마음 다스리기 - 감정 다스리기 (1) | 운영자 | 2020-05-02 |
총 4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